상명대학교 역사콘텐츠학과
home sitemap 상명대학교

학과소개

 홈 > 학과소개> 학과소개


『역사콘텐츠학과의 교육목표는 역사학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문학적 기획 능력을 갖춘 인재의 양성입니다. 이를 위하여 역사를 탐구하여 폭넓은 역사지식을 습득하고 바람직한 역사인식을 함양하며, 아울러 그 지식과 시각을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. 2014년도 수도권 대학특성화사업에 K-Culture 선도 한국역사유산콘텐츠 창의인재 양성 사업으로 선정되어 향후 5년간 다양한 장학금 혜택과 학업 및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역사 연구와 교육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을 양성하고, 역사 콘텐츠 기획 전문가와 문화유산 콘텐츠 기획 전문가 등을 양성하여, 역사와 문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우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의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학부 및 대학원 졸업생 1,369명은 졸업 후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.』  
 
■ 교육목적

역사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해석하는 능력을 키우면서 역사학 지식을 콘텐츠화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을 시행한다.
 

■ 실행목표

1. 역사학을 중심으로 관련 인문학 분야의 지식을 심도 있게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해석하는 능력을 키운다.
2. 역사학의 바탕 위에서 역사학 지식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.
3. 역사적 지식의 콘텐츠화에 필요한 멀티미디어 및 정보통신 응용기술을 갖추도록 유도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