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상헌
  • 학위: 박사
  • 연구실 : (S관)중앙교수회관 (S324)
  • 연락처 : 02-781-7774
  • 세부전공 : 시스템소프트웨어전공
이메일
학위
  • 박사, 숭실대학교 컴퓨터학과 (세부전공 : 시스템소프트웨어), 200002
  • 석사, 숭실대학교 컴퓨터학과, 199402
경력
  • Program Chair,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telligent Urban Computing., (2012.04~2014.08)
  • 총무이사, 학술이사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(2012.03~ )
  • 조교수, 상명대학교, (2007.01~ )
  • 편집위원, 총무이사, 인문콘텐츠학회, (2007.01~ )
  • 연구소장, (주)누리미디어, (2004.10~2013.12)
논문
  • 회암사지 콘텐츠의 개발과 활용을 위한 고찰, 글로벌문화콘텐츠, 201808
  • A content service deployment plan for metaverse museum exhibitions-Centering on the combination of beacons and HMDs,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, 201702
  • 역사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연구, 글로벌문화콘텐츠, 201702
  • Simularity recognition using context-based pattern for cyber-society, Soft Computing, 201508
  • 한국 문화유산 데이터베이스 구축의 현황과 전망, 충청학과 충청문화, 201506
  • Interactive Documentary on perspective of new media, International Journal of MUltimedia and Ubiquotous Engineering, 201412
  • 문화탐방로 방문자 경험 제고를 위한 스마트 콘텐츠 기획, 글로벌문화콘텐츠, 201406
  • A study on utilization situation and problems in traditional culture-based public knowledge contents, International Journal of software engineering and its applications, 201403
  • A Representation of Hierarchical spatial context for urban computing, International Journal of software engineering and its applications, 201401
  • 영화산업과 콘텐츠플랫폼,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지, 201312
  • 다양성 영화를 통해 본 스마트 콘텐츠 범주와 가능성, 스마트미디어학회지, 201312
  • DMZ Docs and contextual Environments, Internatioinal Journal of Multimedia and Ubiquitous engineering, 201305
  • Cyberspace and Intercultural Strategy, International Journal of smart Home, 201303
  • A study on security grade assignment model for mobile users in urban computing, information , 201301
  • 데이터 정보 지식 콘텐츠, 인문콘텐츠, 201212
  • 미디어와 문화기술 그리고 인문콘텐츠, 인문콘텐츠, 201212
학술발표
  • 올림픽 개막식 문화공연에 나타난 정체성에 관한 연구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20180616
  • 경기도 전곡선사박물관 인류의 진화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20180616
  • 문화기술을 활용한 국회 헌정기념관내 국회역사관 전시기획, 한국박물관학회, 20180519
  • 다중 체험형 가상현실 디지털 헤리티지 콘텐츠에 관한 연구, 한국콘텐츠학회, 20180512
  • Development of Angkor Wat Digital Contents by Virtual Reality, AIT, 20171210
  • 진시황릉병마용갱의 가상현실에 의한 디지털 콘텐츠화 방안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20171202
  • 문화주도 젠트리피케이션에 관한 고찰 : 문래창작촌을 중심으로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20171202
  • The Digital heritage exhibition at ASEAN cultural institute, OMSK tech university, 20171117
  • 미얀마 바간 로카페익판 사원 아키아빙 구축과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20170610
  • 독립서점 사례분석을 토대로 한 복합문화공간으로써의 지역서점 활성화방안 연구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20170610
  • 가상현실기술을 이용한 고구려 고분벽화 VR 콘텐츠 개발과 의미, 한국콘텐츠학회, 20170512
  • Creating Stories in Space where stories are Lost, Ryukyu University, 20161211
  • Analysis of the usefulness of Gamification-integrated fitness, Ryukyu University, 20161211
  • 기능성 VR 콘텐츠를 통한 콘텐츠의 사회적 공헌방안 연구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20161210
  • 황룡사 디지털 복원형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및 활용방안 연구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20161210
  • 디지탈문화유산과 투어리즘, 건국대학교 아시아콘텐츠연구소, 20161118
  • 유교책판의 접근성 확장을 위한 아카이브 방안, 한국국학진흥원, 20161109
  • 가상현실(假想現實)을 이용한 사마르칸트 아프라시압 궁전벽화 디지털 복원 연구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20160701
  • 이야기를 잃어버린 공간에 이야기 만들기 : 소설가와 소설의 역할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20160701
  • 스포츠 구단의 마케팅 콘텐츠가 팬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: 한화이글스의 사례를 중심으로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20160701
  • 중국 연정소설과 한국 로맨스 소설 비교 연구 : <보보경심>과 <성균관 유생들의 나날>을 중심으로,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, 20160701
  • 메타버스를 활용한 역사교육콘텐츠 개발 방안, 한국콘텐츠학회, 20160520
프로젝트
  • 상암 이스포츠 아카이브 및 전시관 구축 중장기계획수립, 문화체육관광부, (2016. ~2016. )
  • 전통문화사진 디지털 아카이브 콘텐츠 활성화 및 저작권 관리방안연구, 조계종, (2016. ~2016. )
  • 세계유교박물관 유물수집방안 및 정보화전략계획수립 연구, 안동시청, (2015. ~2015. )
  • 국학진흥원 디지털서비스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연구용역, 국학진흥원, (2015. ~2015. 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