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공지] 2020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시행 계획(변동가능성 有)
- 작성자 이태은
- 작성일 2020-05-21
- 조회수 4254
2020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시행 계획
1. 관련근거
가. 학칙 제37조 및 학사에 관한 규정 제7장
나. 계절수업 운영에 관한 시행세칙
2. 개설원칙
가. 관련: 교육부 대학학사제도과-6318(2020.4.23.) ‘대학 학사운영 안내사항 전달 및 코로나19
감염예방 관리 지침 안내’
나. 원격수업을 원칙으로 하되, 기말고사는 방역관리 지침 준수를 전제로 오프라인고사 허용
(중간고사는 생략 가능) * 2020학년도 하계 계절수업에 한하여 적용함
다. 2020학년도 제1학기(정규학기) 교육과정에 편성된 이론교과목 중 개설
3. 성적평가: 상대평가예외(절대평가) 한시적 시행(2020-1학기 정규학기와 동일)
4. 수강대상
가. 2020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으로서 학점취득을 희망하는 자
나. 상명-타대 학점교류협정 대학 재학생으로 소속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
(단, 타대 학생의 경우 개설 교과목 중 서울권역 e-러닝 교과목 수강불가)
5. 수업기간
가. 집중이수 교내 교과목
1) 2학점 교과목: 2020.7.6(월)~7.17(금) <10일간, 총 30시간: 매일 3시간 수업>
2) 3학점 교과목: 2020.7.6(월)~7.21(화) <12일간, 총 45시간: 1~11일 4시간, 마지막 날 1시간 수업>
나. 서울권역 e-러닝 교과목: 2020.6.22(월)~7.10(금)
다. 기간 중 토‧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
라. 수업시간: 09:00~18:00(1교시 당 50분 수업)
마. 학점 당 강의시간: 15시간
6. 개설예정(대상) 교과목
가. 개설기준
1) 전체 학생(서울캠퍼스 및 천안캠퍼스)을 대상으로 개설희망 교과목 수요조사(인터넷) 후 희망인원이 5명 이상인 교과목을 개설예정 교과목으로 함
2) 서울권역 e-러닝 교과목의 경우 계당교양교육원교학팀에서 일괄 지정하여 개설함
나. 개설제외
1) 개설 희망인원이 5명 미만인 경우(교양‧교직‧전공 공통사항)
※ 당초 개설 희망인원이 5명 이상이더라도 수강신청 후 실제 등록인원이 전공 및 교직교과목은 10명 미만, 교양 15명 미만인 경우 폐강
2) 개설희망 교과목 제외 대상
가) 전공·교직: 특수교과목(교직과인성/교직과진로/전공과창업/전공과취업), 캡스톤디자인,
실험‧실습‧실기, 외국인‧계약학과‧국가안보학과‧학군단 전용 교과목
나) 교양: 교양과인성, 사회봉사 교과목
다) 일반선택 교과목
7. 수강신청 가능학점
가. 2014학년도 이후 신입학자(2016학년도 이후 편입학자): 타대 학점교류 포함 최대 6학점
나. 2013학년도 이전 신입학자(2015학년도 이전 편입학자): 타대 학점교류 포함 최대 9학점
다. 원격수업 강좌: 본교 원격수업 강좌와 서울권역 e-러닝을 포함하여 최대 6학점 이내 가능
8. 학점 당 수강료: 금77,000원(금칠만칠천원)
9. 특기사항
가. 교차수강신청 및 학점교류에 관한 세부사항은 홈페이지 학사공지에 별도 공고
나. 강의시간표는 개설교과목 확정 후 홈페이지 학사공지에 공고
다. 학점교류 시 유의사항: 본교 성적 확정 시 까지 취득 성적이 미도착할 경우, 졸업사정
및 장학사정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.
10. 진행일정
순번 | 구 분 | 기간 | 내 용 | ||
1 | 수업기간 | 2학점 교과목 | 7.6(월)~7.17(금) | <10일간, 총 30시간> 매일 3시간 수업 | |
3학점 교과목 | 7.6(월)~7.21(화) | <12일간, 총 45시간> 1~11일: 4시간 수업, 12일: 1시간 수업 | |||
서울권역 e-러닝 | 6.22(월)~7.10(금) | 컨소시엄 LMS 수업홈에서 온라인상으로 진행 | |||
2 | 홍보기간 | 5.14(목)부터 | [홈페이지▶SM Lounge▶학사공지] | ||
3 | 개설희망 교과목 수요조사 | 5.20(수)~5.22(금) | [통합정보시스템▶학생기본▶계절수업▶개설희망교과목신청] 1. 매일 10:00~23:00, 마지막 날 17:00까지 2. 최대 2개 교과목 신청 3. 전공‧교직: 학사운영팀(서울) 및 교무팀(천안) 주관 4. 교양: 계당교양교육원교학팀 주관 | ||
4 | 강사제청 | 5.22(금)~5.28(목) | 해당 학부(과) | ||
5 | 개설예정 교과목 공지 | 6.1(월) | [홈페이지▶SM Lounge▶학사공지] 수강예정 인원이 5명 이상인 개설예정 교과목 | ||
6 | 타대학 학점교류생 접수 | 6.1(월)~6.4(목) | 학점교류 협정대학(고려대학교 외 29개 대학) | ||
7 | 타교생 학번부여 | 6.5(금) | 학생 개별 공지 | ||
8 | 수강신청 | 6.8(월)~6.12(금) | [홈페이지▶상단 메뉴▶‘2020-하계 계절수업 수강신청’] 1. 매일 10:00~23:00, 마지막 날 17:00까지 2. 교차수강신청, 타교생 수강신청 동시 진행 3. 수강신청 후 교과목 변경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을 신중하게 진행하여야 함. | ||
9 | 개설교과목 확정 | 6.15(월) | [홈페이지▶SM Lounge▶학사공지] | ||
10 | 고지서 탑재 | 6.15(월) | [통합정보시스템▶학생기본▶등록정보▶계절 등록조회(고지서출력)] | ||
11 | 수강료 납부 | 6.16(화)~6.18(목) (00:00~23:00) | 1. 수강료: 학점 당 금77,000원 2. 납부(인터넷뱅킹, 폰뱅킹, 은행방문 등) 3. 수강료를 납부하여야 수강신청이 완료됨 4. 기간 내 미납 교과목은 수강신청 자동 삭제 5. 입금 시 반드시 학생 본인성명으로 입금 | ||
12 | 최종 개설교과목 공지 | 6.19(금) | [홈페이지▶SM Lounge▶학사공지] 1. 전공‧교직: 등록인원이 10명 미만인 강좌 폐강 2. 교양: 등록인원이 15명 미만인 강좌 폐강 (서울권역 e-러닝 교과목 제외) | ||
13 | 폐강교과목 수강정정 | 6.19(금) | 폐강교과목에 대하여 타 강좌로 변경 또는 취소 가능 | ||
14 | 수강신청 취소 | 6.19(금)부터 | [통합정보시스템▶학생기본▶계절수업▶계절수업수강취소] | ||
15 | 환불기준 * 온라인 취소신청 기준 | 2학점 교과목 | 7.5(일)까지 | 수강료 전액환불(수업시작 전) | |
7.6(월)~7.8(수) | 수강료의 5/6 반환 | ||||
7.9(목)~7.11(토) | 수강료의 2/3 반환 | ||||
7.12(일)~7.14(화) | 수강료의 1/2 반환 | ||||
7.15(수)부터 | 반환금액 없음 | ||||
7.17(금) | 수강신청 취소 절대 불가 | ||||
3학점 교과목 | 7.5(일)까지 | 수강료 전액환불(수업시작 전) | |||
7.6(월)~7.9(목) | 수강료의 5/6 반환 | ||||
7.10(금)~7.13(월) | 수강료의 2/3 반환 | ||||
7.14(화)~7.17(금) | 수강료의 1/2 반환 | ||||
7.18(토)부터 | 반환금액 없음 | ||||
7.21(화) | 수강신청 취소 절대 불가 | ||||
16 | 환불 | 7.24(금) 예정 | [통합정보시스템▶학생기본▶학적정보▶개인정보수정▶계좌정보] 본인이 등록한 은행계좌로 환불 | ||
17 | 성적입력기간 | 7.17(금)~7.27(월) | 계절수업 성적입력 기간 | ||
18 | 성적정정 및 취소 | 7.28(화)~7.29(수) | 계절수업 성적확인, 이의신청 및 정정기간 | ||
19 | 성적확정 | 7.30(목) | 계절수업 성적확정 | ||
20 | 유의사항(필독) | 교양교과목의 수강신청 취소, 폐강교과목 수강정정 및 환불신청 등에 관한 사항은 계당교양교육원교학팀에서 주관함(서울:02-2287-5110, 천안: 041-550-5415) |
※ 서울권역 e-러닝 교과목 운영 일정
순번 | 구 분 | 일자(기간) | 내 용 |
1 | 수업기간 | 6.22(월)~7.10(금) | 컨소시엄 LMS 수업홈에서 온라인상으로 진행 - 수업은 총 3주(강의 14회)로 운영되며, 지각제도는 운영하지 않음 : 1주차에 정규학기 5주차 분량이 동시 오픈, : 2주차에 정규학기 5주차 분량이 동시 오픈, : 3주차에 정규학기 4주차 분량이 동시 오픈으로 운영됨. (일부과목 강의 횟수 및 주차별 학습분량 상이-강의계획서 참조) - 학습 종료일은 공통적으로 수업종료일인 7월 10일(금)에 마감됨 |
2 | 환불기준 * 온라인 취소신청 기준 | 6.21(일) | 수강료 전액환불(수업시작 전) |
6.22(월)~6.25(목) | 수강료의 5/6 반환 | ||
6.26(금)~7.1(수) | 수강료의 2/3 반환 | ||
7.2(목)~7.7(화) | 수강료의 1/2 반환 | ||
7.8(수)~7.10(금) | 반환금액 없음 | ||
7.10(금) | 수강신청 취소 절대 불가 | ||
3 | 강의평가 | 7.8(수)~7.15(수) | 컨소시엄 LMS 수업홈에서 온라인상으로 진행 |
4 | 고사기간 (과목별 시험일정 상이함) | 7.11(토)~7.12(일) | 평가는 컨소시엄 LMS 수업홈에서 온라인상으로 진행하며, 기말시험만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|
5 | 성적열람 및 정정 | 7.13(월)~7.15(수) | 1. 컨소시엄 LMS 수업홈에서 온라인상으로 진행 2. 반드시 해당기간에 성적(총점)을 확인하고 필요시 담당교수에게 성적정정을 요청해야 함 3. 해당기간 이후 정정은 절대 불가 |
6 | 성적 확정 | 7.16(목) | 1. 컨소시엄 운영본부에서 참여대학으로 공문 발송 2. 참여대학에서 컨소시엄 LMS 접속 후, 성적을 다운로드하여 소속 대학 기준에 의거하여 성적 처리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