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

사용안내(천마산)

수련원 사용시기(22년.1.1.부터 시행)

  • 수련원 사용기간 : 주4일 운영(목요일 오후 13시 30분 ~ 월요일 오전 12시 까지)
  • 수련원 휴원기간 : 월요일 12시 ~ 목요일 13시 30분

단, 학교의 주요행사 등으로 필요시 내부결재 등을 통하여 휴원요일 및 일수를 변경할 수 있음

사용제한

  • 본 수련원 시설 규모와 내역에 합당하지 않을 경우
  • 질서유지상 수련원의 사용허가가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
  • 시설 및 비품을 파손하여 사용제한을 받은 경우

사용대상

  • 학생(대학원생, 미래교육원생 포함) : 대학 및 학과행사, 학술세미나, 연수, 동아리활동, 기타
  • 교직원(학교법인 임직원 및 부속학교 교직원, 정년 및 명예퇴직자 포함) : 교직원 본인 및 직계가족
  • 본교 동문 및 학부모(본교 학생동행)
  • 대학(학교법인 및 부속학교 포함) 발전 등에 기여한 자

상명수련원 이용절차

상명수련원 이용절차
신청자 일정 및 객실 문의 신청서류 온라인 작성
학생단체

수련원 담당자와 통화

평일 오전 09시~18시 
박성무(031-595-9640)

사용신청서(학생단체용)
학생개인 사용신청서(학생개인용)
교직원/동문,평생교육원수강생 상명수련원 사용신청(교직원/동문용)
touch slide
  • 신청 및 접수 : 상명수련원 홈페이지 「예약하기」 Login 후 신청 및 접수

    ※ 단, Login ID가 없는 경우: 상명수련원 홈페이지▷커뮤니티▷공지사항▷ 「(천마산, 대천) 상명수련원 사용 신청서」 작성 후 신청 및 접수

  • 사용승인 : 수련원 홈페이지 승인 확인
  • 사용자 입금 : 사용승인 후 신청자 명의로 입금 (KB국민은행-가상계좌번호 : 073-090290-01-968/ 예금주 - 상명수련원(서울))
  • 사용자 입실 : 사용료 입금 확인 후 입실 가능
  • 환불 : 사용 7일 전 전액환불, 사용 6일~1일전 반액 환불, 사용 당일 환불액 없음

     

 

수련원배정 우선순위

  • 학생행사 (총학생회, 단대학생회, 동아리학생회 등)
    1. 대학 전체 행사
    2. 단과대학 행사
    3. 학부(과), 전공 행사 (MT, 세미나, 학술답사, 현장학습 등)
    4. 대학원 행사 (세미나, MT, 학술답사 등)
  • 학교행사 (교직원 워크샵, 세미나 등)
  • 교직원·학생·동문, (원격)평생교육원 수강생 개인별
  • 기타

사용허가 확인

상명수련원은 사용신청 및 접수, 입금 확인 후 사용승인 한다.

사용료

  • 사용승인 후 3일 이내에 사용료를 입금하고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(입금기한 내 미입금 시 사용승인 취소)
  • 입금계좌 : KB국민은행-가상계좌번호 : 073-090290-01-968/ 예금주 - 상명수련원(서울)

※ 상명수련원 이용료 할인 안내 : 학생(대학원생 포함) 80% 할인, 교직원(재직자에 한함) 70% 할인

2동
2동 정보
구분 비수기(주중)

난방기(12~3월)
비수기(주말,휴일)

성수기

(7월~8월)

비고
6인실 250,000 250,000 250,000

2인 추가 가능

touch slide
3,4,5동
3,4,5동 정보
구분 비수기(주중)

난방기(12~3월)
비수기(주말,휴일)

성수기

(7월~8월)

비고
2층 4인실(14평) -  3실 60,000원 80,000원 120,000원

2인 추가 가능

1층 2인실(9평) -  9실 40,000원 60,000원 80,000원

2인 추가 가능

B1층 4인실(12평) -  6실 40,000원 60,000원 80,000원

2인 추가 가능

touch slide
8동
8동 정보
구분 비수기(주중)

난방기(12~3월)
비수기(주말,휴일)

성수기

(7월~8월)

비고
1층~2층 2인실(8.5평) -  2실 30,000원 50,000원 60,000원

1인 추가 가능

4인실(10평) -  12실 40,000원 60,000원 70,000원

1인 추가 가능

touch slide
7동(강당) 
7동 정보
구분

강의실
(연중)

비고
47평 (69명 수용) 200,000원

빔프로젝트, 전동스크린, 음향시설, 노트북 이동식 책상 및 의자, 화이트보드 등

객실 추가요금 : 인원초과에 대한 1인당 추가요금 – 일반 10,000원/ 학생 5,000원

강당의 사용시간은 1일 3시간 기준으로 하며, 학생행사 및 학교행사의 경우 예외로 함.

공동시설 및 비품의 파손

공동시설을 이용함에 있어 모든 시설을 원상태로 보존하여 청결하게 사용함을 원칙으로 하되 시설 및 비품의 파손 등 손실이 있을 경우 원상 복구하여야 한다.